정용래 구청장 |
초대합니다.
오는 5월10일 개최되는 유성온천문화축제에 초대합니다.
해마다 개최해 온 것이 벌써 29회를 맞았습니다. 이제 유성온천문화축제는 명실공히 유성온천의 역사성과 대중적인 인기를 하나로 모아 단순한 지역축제에서 벗어나 전국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축제를 통한 경제 유발효과, 지역 관광 자원에 대한 재창조를 통해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100개를 준비해 시민과 관광객 맞을 준비를 다 하고 있습니다. 온천 관련 대표 프로그램과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부터 각종 공연, 그리고 흥미로운 경연 프로그램까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온천축제에 걸맞게 준비했습니다.
이와 함께 행사장 배치도 새롭게 꾸몄습니다. 전국에서 찾아오는 관람객들을 위해 편의시설을 더욱 확충했습니다. 축제장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계룡스파텔 입구에 어린이 에코 놀이터를 조성해 부모님과 함께 온 어린이들이 각종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게 조성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축제의 도시 유성을 알리는 축제 관을 오픈합니다. 봄 온천축제, 여름 맥주 페스티벌, 가을 국화축제, 겨울 크리스마스 축제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했습니다.
특별히 올 축제에는 축제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구청장도 직접 출연합니다. 축제 첫날 개막식 특별공연으로 ‘맘마미아’를 유성구 여성합창단과 함께 공연합니다. 이 밖에도 수많은 프로그램이 있지만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것은 거리 퍼레이드입니다. 거리페레이드는 유성구민이 참여하는 가장 거대한 프로그램으로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지난해 축제 첫날 개최했는데, 인기가 높아 축제 기간 중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토요일로 변경해 진행합니다.
시민 여러분, 그리고 관광객 여러분. 이팝 꽃 활짝 핀 온천로에서 유성구가 준비한 2024온천문화축제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유성구청장 정용래
임재만 newstart1@naver.com
<저작권자 © 유성소식 더좋은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